인사말
> 센터소개 > 인사말

우리 희망지역자활센터의 미션은 '일자리와 복지가 결합된 아름다운 공동체'라는 슬로건 아래 '사람이 중심이 되어 지역과 함께하는 자활사업의 구현'입니다.

우리는 참여주민의 근로와 교육에 열정을 다함으로 지역사회에서 자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자합니다. 지역복지기관으로서 “인간과 노동의 존엄성” 가치에 기반함으로 가난하고 소외된 주민의 삶과 자활에 이웃으로 동행하고자 합니다.

희망 지역자활센터는 협동과 연대 , 그리고 소통과 나눔으로 구현되는 ‘지역의 생산공동체 ’를 지향하며 한 걸음 한 걸음 꿋꿋하게 전진해 나갈것입니다.

우리는 가난과 소외를 마주할 때 당당히 맞서며, 주민과 함께 땀 흘리고 함께 아파하고 함께 기뻐할 것을 다짐합니다 .

희망자활의 참여주민은 “현재의 가난”에 좌절하지 않을 것이며 희망지역자활센터와 두 손 맞잡고 자활사업을 힘차게 추진해나갈 것입니다 .

희망지역자활센터가 추구하는 ‘지역사회 생산 공동체’를 나눔과 협동, 소통과 연대의 발걸음으로 실천해가는 모습을 모든 분들께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인천희망지역자활센터 센터장 이종만
※ 인천희망지역자활센터는 IMF를 전후하여 인천지역의 실업극복을 위해 헌신해온 사단법인 실업극복인천본부가 미추홀구지역 취약계층의 자활,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을 지역주민과 함께하기 위해 2000년 8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